본문으로 바로가기

dsm 7.xx 설치용 arpl - rr 관련

category Server/Xpenology 2024. 1. 16. 14:11
반응형

https://github.com/syno-community/rr/releases

 

Releases · syno-community/rr

Redpill Recovery (arpl-rr). Contribute to syno-community/rr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현재버전 arpl-rr2024.1.1

 

서버포럼 

https://svrforum.com/nas

 

서버포럼 - NAS(시놀/헤놀)

서버포럼은 개인 홈서버 구축, NAS, 헤놀로지, IT 정보, 기타 많은갤러리 등 정보 공유 커뮤니티입니다

svrforum.com

 

시놀로지 dsm도 어느듯 초기 사용하던 5.xx에서 6.17...6.2xx,, 그리고 7.0, 1 을 넘어 7.2대이다.

그에 따라 나 같은 사람들을 위한 xpenology도 정말 많이 발전되었다. 부팅디스크 만드는 것도 그렇고, network lan driver때문에 상위버전으로 가지 못하는 한계도 많았고,, 개발자들은 대단한듯 하다 . 아무튼 존경스럽다.

5, 6버전대의 부트로더를 위해 열심히 힘쓰셨던 jun's mod 도 어느듯 옛추억이 되버렸다.

 

arpl 부트로더제작기로

테스트해본결과 신규설치는 아무 문제없다. 마이그레이션의 성공사례도 많이 있으니 천천히 해보련다.

 

6.1.7에서 딱히 벗어나지 못한게 5년은 ?? 넘은거 같다. 

딱히 문제도 없고 파일스테이션으로만 거의 활용하다보니 업그레이드의 필요성을 못느끼겠고,

위험을 감수하면서까지 업그레이드를 할 도전의식이 생기지 않는다.

 

그러나... 인생은 배움의 연속이다. 그 자리에 안주해있으면 발전이 없고, 발전이 없으면 쇠퇴하기 마련이다.

나 자신을 위해서라도 새로운 도전은 늘 필요하다. 

 

성경구절에 이런 말씀이 있다. 시 92:14 "늙어도 결실하며 진액이 풍족하고 빛이 청청하여" 

이르렀다 자만하지 않고, 겸손한 마음으로 배우는 태도 또한 이런삶을 가져다주는 한가지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