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DELL XPS13 부팅안됨 수리

category Hobby 2023. 9. 16. 11:19
반응형

https://blog.mysop.net/46

사이트 참고하였다.

분해는어렵지않다 나사가 좀 많은데, 가운데 얇은 뚜껑 재끼면 십자 긴 나사 하나있고, 테두리로 8개정도 나사가 있으니 반드시 다 빼야한다.

그리고 카드같은걸로 살살 usb있는 부분이 공간이 되니 그부분부터 해서 재껴가면서 주욱 둘러주면 쉽게 분리된다.

 

오래되어 배터리 충전은 거의 안되는 상황.

전원에 불은 들어와있고 절대 꺼지지 않음. 로고나올때는 로고에서 멈춤. 바이오스 뭔가 문제 같았다.

분리는 했는데 어느게 배터리선이고 바이오스 선인지 알수없어 위 사이트를 통해 알게되었다.

손톱으로 배터리 선 분리, 바이오스 분리, 하드분리 등 해보고

다시 바이오스 붙이고, 배터리 붙이고 하드붙이고 하나하나씩 붙일때마다 테스트 해봄.

이제 정상적으로 되었다. 그런데 어떤때는 또 로고에서 멈춰 진행하지 않기도한다.

m2하드는 문제는 없었다. 다른 pc  메인보드에 붙여서 부팅해보니 전혀 문제없었다. 

아무래도 바이오스가 저세상 갈모양.. 

아무튼 배터리 문제는 있는 것 같아서 어짜피 충전도 되지 않으니, 배터리 선은 분리한상태로 다시 조립함.

일단 80세까지는 살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