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크로미움 엣지 설치

category Win Style/Win10 2019. 12. 19. 11:50
반응형

마소가 엣지를 버리고, 크롬 엔진이 탑재된 크로미움 엣지를 개발해왔고, 거의 정식에 가까워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현재 윈도우10의 버전은 19H2 까지 나와있고, 조만간 12월이나 내년1월중? 20H1 이 나온다고 하는군요.

아마도 20H1 버전에는 엣지가 아닌, 크로미움 엣지가 기본브라우저로 탑재되어 나올 가능성이 크군요.

 

현재 저는 주 브라우저는 네이버웨일, 다음으로 크롬, 다음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입니다. 엣지는 전혀~~

 

마소가 크로미움 엣지를 탑재함으로써, 브라우저시장을 점유코자 하는것같은데요, 한국시장에서 빨리 IE 를 뱉어야할터인데, 이노무 액티브X들 때문에 쉽게 안되지요. 이로인한 랜섬, 바이러스 침투도 많고요.

 

오늘은 크로미움 엣지를 설치해보겠습니다.

현재의 최신인것 같은데 Stable 버전이라고 합니다. 79.0.309.18

우측에 다운로드 Now 를 누르시면 페이지가 넘어가고 잠시 기다리면 다운로드 할 수있습니다.

설치완료후 자동 실행되면, 기본이 영어로 나오네요. 

작업표시줄 및 바탕화면에 아이콘은 요렇게,,

그래서 언어를 한글로 변경해보겠습니다. 

우측 점점점 누르고 Settings 클릭하면 세팅페이지가 나옵니다. 

Add language 를 클릭하고 검색창에 Korean 또는 한국어 라고 입력합니다.

Korean - 한국어에 체크를 하고 Add를 누릅니다.

저는 현재 영어를 아예 삭제를 한상태네요.

그리고 추가가되면, 또 옆에 점점점 누르신다음, Display Microsoft Edge in ~ 에 체크합니다.

offer는 번역제안인데요.

언어를 영어, 한국어(추가)했을경우, 영어는 기본으로 두고, 한국어를 번역페이지로 보여줄 언어로 하겠다는 것입니다.

자, 이제 Restart를 눌러서 브라우저를 자동재시작합니다.

짜잔~~ 요렇게 한글로 잘 나오네요.

즐겨찾기(북마크)를 기본 보이도록 해볼께요.

이제 크로미움엣지도 쓸만한지 한번 경험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