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http://3jini.tistory.com/204


에 구글 드라이브 자동 마운트를 하는 방법을 썼었다.

제어판 -공유폴더에서 Gdrive 생성으로 하면

volum1/Gdrive 가 생성된다.



앞의 과정을 통해서 

구글 드라이브 폴더구조

-movie1

-movie2

-TV

-Ani


각 폴더를 


나스의 공유폴더(volume1/Gdrive) 하위에 폴더를 만들고

Volume1/Gdrive/movie1 

Volume1/Gdrive/movie2

Volume1/Gdrive/TV

Volume1/Gdrive/Any


에 마운트하도록 했었다.


원래 의도는 구글의 루트 / 전체를 

나스의 volume1/Gdrive 에 통째마운트를 하고 싶었으나 ,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했었다.


통째든 개별디렉토리든, 공유폴더(volume1/Gdrive)에 마운트시에는 동일 문제발생.


엑세스 할 권한이 없다고 한다. 이유는 아래


구글드라이브 루트 전체공유폴더에 마운트해보자.

rclone에 설정한 구글 네임은 gd 로 했다.


rclone mount -v --config /root/.config/rclone/rclone.conf --umask 0 --allow-other --allow-non-empty --read-only gd: /volume1/Gdrive &



파일 스테이션 재실행해보면 공유폴더가 사라져있다. Gdrive 공유폴더가 사라졌다.





그런데 이때 ls 로 리스팅을 해본다. 리스트에는 마운트된 구글드라이브 전체내용이 잘 나온다


이제 파일스테이션을 다시 열어보면, 짜잔!!!!!!!


보인다.


무슨 버그인것인지, 알수없다.




어쨌든 이를 통해서 번거롭게 공유폴더 하위에 서브폴더를 만들어서 하지 않아도 마운트가 된다는것을 알았다.

단지 LS 리스팅을 해줘야한다는것? 

sh 스크립트에 ls 명령 한번만 주면 될듯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