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http://anydesk.com/



AnyDesk2.2.1.zip



현재버전 2.2입니다.

우연찮게 보게되었는데요. 나온지는 좀 되었습니다. 

용량도 1.5메가 정도로 참합니다.

포터블형태라 그냥 더블클릭으로 실행하면됩니다. 초기실행시 방화벽 화면뜨면 확인 눌러주시면 됩니다.


팀뷰어처럼 동시에 화면을 볼 수있기때문에 원격으로 도와줄 경우에 참 좋으며,

포터블(기본 파일실행)이 아닌, 설치를 해놓으면 서버처럼 되어 외부에서 접속이 가능합니다.


1. 기본 설정




①초기 실행하면 본인 PC의 넘버가 나옵니다.상대방이 접속하고자 할때 알려주면됩니다.


②Anydesk를 실행한 상대방의 컴퓨터에 접속하고자 할때 상대방의 넘버를 입력하여 접속합니다.

상대방은 수락/거절 창이 뜨게되면 수락을 누르면 접속이 이루어집니다.


③이미 접속한 이력이 있으면 이부분에 보이게 됩니다.


④설정메뉴로서 보안, 화질, 등등..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낮은 화질로 해놓았더라도, 접속후에 내가 보기 편한 화질과 세팅값으로 바꾸어 볼 수 도 있습니다.


2. 설치시의 화면


프로그램 종료시에 설치대화창에서 설치를 하거나, 

②바로 하단에 이 컴퓨터에 설치를 누르게 되면 anydesk를 설치한 컴퓨터를 서버화 해둘 수 있습니다.

즉, 원격 데스크톱처럼, 사무실컴터에 설치해놓고, 집에서 사무실 컴터접속하고자 할때

사무실컴터의 아이디(Anydesk 설치를 하게되면 PC네임@ad형태가 됩니다) 를 입력, 세팅해놓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3. 설정화면



1)보안탭

②에서 부재중 액세스에서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anydesk설치를 하였을때 서버로 항상 구동되고있으므로

이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외부에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혹은 상대방의 수락/거절 창이 없이 바로 상대방 컴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③에서 어떤 권한을 허용할지 체크하면됩니다. 그냥 무난히 기본대로 두시면 됩니다.


2)표시탭

품질과 모드 가속이 있는데요

속도를 중시하자면 균형값으로 주고, 화질을 중시하자면 표시모드-최상의 상태로 해보세요.

4. 파일전송



파일전송은 그냥 내컴퓨터의 파일을 CTRL+C로 복사해서 원격화면에 CTRL+V하시면됩니다.


제가 기가허브인데 리소스를 보니 절반정도 속도(50MB/S) 가 나오는것같네요.


이정도면 팀뷰어 대체로 쓸만하지 않나요^^

저의 근무처에서는 팀뷰어를 막아놔서 외부접근및 내부접근이 불가합니다. 앞으로 이것으로

원격지원좀 해줘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