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 노트북에 설치하고자 했는데, PC에서는 잘되는것이 이상하게 자꾸 Windows installer 패키지 문제가 있다고 하면서
롤백을 하며 설치 실패한다.
이틀전에 이 문제를 보았었는데, 나에게 2가지 종류의 설치본이 있다.
한글2018설치본과 한컴오피스2018설치본이다. 두가지 실행파일이 좀 다르다.
그리고 구성물의 경우, 한컴오피스2018에는 MS오피스처럼 한컴버전의 엑셀 워드 파포 같은게 다 들어있는 차이가 있다.
그래서 이틀전에는 한컴오피스2018로 설치하니 오류 없이 잘되었다.
그러나 오늘 또 다른 Dell노트북에 한글2018설치본으로 설치하려고 하니, 동일한 문제가 생겼다.
한컴오피스로 설치하면 될문제지만, 이번에는 궁금해서 한번 찾아보았다.
이부분에 대해 몇몇 블로그, 한컴 공지에 나와있는 대로 해보았다.
m.blog.naver.com/nelo30/221213675307
www.hancom.com/cs_center/csFaqDetail.do?faq_seq=2589
vc제거니,,, 등도 해보았으나, 마찬가지로 롤백되었다.
한컴오피스 설치관리자는 되고, 왜 한글2018관리자는 되지 않는 것일까..
PC에서 지금까지 두가지 설치본 다 문제없었엇는데 황당하기 그지 없다.
다만, 노트북의 경우, 두 가지 Dell 노트북 모두 윈도우10 20H1 19041.XXX 버전이다.
나는 이 윈도우 버전문제로 본다. 뭔가 한글과 충돌이 있는 것이다.
왜냐하면 이전 버전은 내경우 문제가 없었다..
찾아보다가 새로운 방법을 발견한다. 역시 내 생각이 맞은듯하다.
www.sharedit.co.kr/qnaboards/22714
댓글을 보면, 윈도우 1903부터 가 문제였나보다. 한글 설치파일 버전이 윈도우10 1903에서 보안설정이
맞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로, 한글 설치본에서 10.0.0.23 이상 버전을 써라고 한다.
잘되는 한컴오피스 의 setup.exe 파일(10.0.0.4)을 문제의 한글 설치본 쪽으로 복사해서 해본다(덮어쓰면된다. 나는 잠시 이름을 변경해두었다)
구성물이 달라서, 이방법도 안됨.
그냥 그만 삽질하고 한컴오피스2018 버전으로 다시 설치함. (필요없는 넷피스,파포등은 옵션에서 해제하고 설치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