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Vegas16 GPU 렌더링 설정

category Media/Encoding 2018. 10. 12. 11:51
반응형

1. 기본설정

먼저 GPU 레더링을 하기 위해서는

Options-Preference에서

Video 탭

GPU Acceleration of video에서 현재 장착중인 그래픽 카드를 지정한다.

기본값은 Off로 사용안함이다.


Off로 되어 있어도 아래 NVENC로 된다고 하고, 이걸 카드 지정을 하면, 뻗어버린다는 버그도 있다.


하지만 나는 정상적으로 됨으로, 절차를 따라, 카드를 지정하고, 


아래처럼 인코딩을 해보았다.


참 그리고 Cuda 10을 설치했다. 15사용할때도 이것의 설치유무따라 속도가 달라지는 듯하여, 재성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Cuda 드라이버 설치도 되어야하지 않나 싶은데 잘은 모르겠다. 




2. AVC H264



위에 Nvidia NVENC 로 Customize Template.. 를 눌러서 아래 처럼 설정해주었다.

기본값은 VBR 가변 비트로 되어있는데 14M CBR로. 했다.

Encode모드는 NVENC

그리고 CBR




3. HEVC H265

H264보다 동일 비트로 더 나은 품질을 만들어준다. 대신 소요시간은 좀 더 걸린다.

역으로 말하면, H264보다 낮은 비트로 (40~50% 까지라는데..)도 동일 품질 만들어낸다는..


H264 10Mbps 500MB 결과물이라면,

H265 5Mbps 250MB 로 거의 같은 화질을 만들어낼수 있다. 즉, 용량을 압축하여 동일화질을 만들어낸다는..



용량을 줄이는데 목적이 있으므로, 비트를 10Mbps로 하고 대신 퀄리티는 높이기 위해 HighQuality로 했다.


아래는 Default로.



어쨋든 결과적으로

H264 14M 400MB정도 용량 시간은 2분 20초

H265 10M 290MB정도 용량 시간은 3분 30초

결과물, 화질은 비슷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