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노트 Evernote stickynote

category Win Style/WinAll 2018. 7. 19. 11:53
반응형

윈도우 10에서 노트 앱인 StickyNote가 있다. 

요런형태로 만들 수 있는데




메모 백업이 되지 않는다, 해당 PC에서만 사용해야하는,, 

물론 다른 PC로 옮겼을때 PC내의 이 앱 폴더의 어느 파일을 복사해주면 되기는 하나 이런 방법은 어려울 것이다.


그래서 대체재로 Evernote Stickynote 라는 것이 나왔다.

https://evernote-sticky-notes.en.softonic.com/

에서 1.5.9 버전을 받을 수 있다.


아래 모양처럼 나온다.


이 노트의 강점이라면, Evernote, Dropbox, Google Drive와 동기화를 할 수 있다. 즉 백업이 가능하고, 다시 설치하거나, 다른 PC에 설치했을때도 저장된 메모를 불러 올 수 있다. 



나는 에버노트를 폰에서 사용하므로 에버노트와 연동이 가장 좋다. 


1.5.9 프로그램을 설치후 인증키를 받기 위해서 반드시 해야할 일이 있다. Auth DLL 파일이 있는데 이것을 해줘야 에러에 직면하지 않는다.




1) DLL 교체를 하지 않으면, Remote server returned an error (411)  오류가 뜬다.


2) DLL 이 2종류인데 1개는  https://www.evernote.com/oauth 쪽으로 인도하고,

1개는 https://app.yingxiang.com/oauth 으로 인도한다.


아래쪽것은 중국 서버인듯한데 어쨌든 에버노트 연동화면 조차 중국어로 나오며 결과적으로, 최종 종착지 인증키를 받는 서버에서 에러를 내뿜는다.

사실 작년에 인증되어 있었으나 윈도우 업데이트 후 풀렸는지 동기화가 되지 않아서 다시 DLL 을 복사하고서 접속하기를 몇번 하였으나, 인증 페이지 서버라고 해야하나,, 

이 서버 사이트가 오류가 있어서 되지 않았다. 


따라서  https://www.evernote.com/oauth 쪽으로 인도하는 DLL 파일을 아래 사이트에서 받아서 다시 해주니 정상적으로 코드가 나왔고 동기화 설정이 잘되었으니, 아래 사이트에서 받기 바란다.


http://getgui.com/blog/windows/evernote-sticky-notes-error-411-length-required-on-request-activation-link-to-re-authorize-user-account-sync-notes/


위 사이트에 영문으로 차근차근 설명이 잘 되어 있으니 따라 하시면 된다.


글 내용중에 아래 부분에 링크를 클릭하면 드롭박스링크로 바로 받는다.

받은 자료는 여기 첨부한다.

StickyNotesOAuthDLL.zip



스티키노트 설치후 에버노트와 연동방법을 그림으로 설명해주겠다.


1. 프로그램 종료 및 Settings 



설치후 ,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다면 종료를 한다.


작업표시줄에서 해당프로그램 우클릭 - 창닫기 로 종료를 한다.


그리고 위에 받은 DLL ZIP 파일 압축을 풀면 StickyNotes.OAuth.dll 파일이 나올텐데


64비트 윈도우라면, C:\Program Files (x86)\Evernote Sticky Notes 에 덮어씌워준다.

32비트라면 C:\Program Files\Evernote Sticky Notes 위치이다.


그리고 다시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바로가기 아이콘이 없다면, C:\Program Files (x86)\Evernote Sticky Notes 아래에 StickyNotes.Wpf.exe 파일을 실행하면된다.


그리고 다시 위에서 한대로 작업표시줄 프로그램 우클릭 - Settings 를 클릭한다.


 

2. User account 연동할 프로그램 설정 


아래는 에버노트로 한번 지정했기때문에 나오는 모양일텐데 User account : Not configured 로 되어 있을것이다.

Change.. 를 누른다.



아래 Evernote 그림을 누르면 구글드라이브, 드롭박스도 나온다. 에버노트 기준으로 할 것이므로

Create account 를 누른다.


페이지가 뜨면 에버노트의 아이디 패스를 넣고 Step1 부터 3단계까지 진행한다.


Step1에서 Request ~~ 를 누른다.

Step2에 링크가 뜬다. 링크를 누르면 웹페이지로 띄우는데 에버노트와 동기화를 위한 페이지가 나온다. 1년 / 일주 / ~!~ 등등옵션이 있으므로 알아서 선택한다.

인증 / 혹은 재인증을 나올텐데 눌러준다.



그럼 아래와 같이 코드가 뜨게 되는데 코드를 복사한후

Step3 Verification Code 부분에 붙여넣고 Complete activation을 누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