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미디어 색인 재설정및 폴더 추가하기

category Server/Xpenology 2017. 6. 8. 17:15
반응형

스테이션에서 기본적으로 

비디오스테이션은 /video

오디오스테이션은 /music

포토스테이션은 /photo 폴더를 색인하도록 되어있다.


여기에 다른 위치의 미디어들을 각 스테이션에서 보고자 한다면 2가지 방법이 있다.


1. 마운트 하는 방법

/mysong 이라는 폴더가 있는데 이것도 오디오스테이션에서 보고자 한다면

/music 폴더에 sh 명령으로 마운트 하는 방법이 있다. 

윈도우로 말하면 심볼릭 링크 정도로 볼 수 있는데, sh 스크립트를 만들어 , 부팅시마다 실행되게끔 주면된다. 

하지만 이것은 좀 번거롭다.


2. 색인폴더에 지정하는 방법

제어판 - 미디어 색인 메뉴에 보면 위 3개의 사진, 음악, 비디오 폴더들이 기본 색인으로 잡혀져있다.

한번씩 미디어들이 업데이트(추가 혹은 삭제)되었는데 스테이션에서 제대로 안보일 경우

색인 재설정을 눌러주면된다.



EBS녹음 게시물에 댓글로 달아주신분이 명령어로 하셨는데 명령어로 해도 되고, 위부분으로 해줘도 된다.



기본적으로 위 3가지가 잡히지만, 처음에 언급했듯이 다른 폴더에 있는 미디어들을 추가하고자 하는데 어떻게 하면될까?


위 항목중 색인이 지정된 폴더 탭을 눌러보자

아래에서 생성을 누르고 원하는 폴더를 지정한다음, 파일 유형은 해당 폴더에 들어있는 미디어에 맞게 체크해주자. 아니면 그냥 모두 체크해줘도 된다.

오디오스테이션에서는 오디오들만 나타날것이고, 비디오스테이션에서는 비디오들만 보일 것이기때문에 그렇다.



아래와 같이 추가가 되면 저장 버튼을 꼭 눌러준다.



추가가 되고나면 자동으로 오디오스테이션에 올라오게된다.


비디오스테이션, 포토스테이션도 마찬가지니 색인 폴더 지정을 잘 활용하면 아주 유용하다.

(참고로 이부분은 제어판 - 공유 폴더 항목에서 생성된 폴더의 속성을 눌러서 색인 지정이라는 것을 체크하는 것으로는 나타나지 않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