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Xpenology 영상 스트리밍 공유방법

category Server/Xpenology 2017. 1. 5. 11:48
반응형

1. 비디오스테이션을 활용


제어판-사용자-해당사용자편집 

계정의 권한탭에서 Video 폴더에 접근금지로 주시고(물론 타 폴더도 접금금지할 폴더는 권한을 안주시면됩니다)

계정의 응용프로그램탭에서 비디오스테이션만 이용가능하게 체크합니다.













관리자는 파일 스테이션의 video폴더에 적절히 폴더와 파일들을 구성하여 두시면 됩니다.


사용자는 http://서버:포트/video 형식으로 로그인후 바로 접근이 가능하고 원하는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제어판-응용프로그램포털-비디오스테이션항목더블클릭해서 주소부분에 리다이렉션 체크하시면 포트없이

http://서버/video형태로 접근가능합니다.



2. 포토스테이션을 활용합니다.

마찬가지로 권한은 없애시고, 포토스테이션만 접근가능하게 주십니다.

포토스테이션은 http://서버/photo

로 접근하면 됩니다.


관리자는 파일스테이션 -photo폴더에 적당히 구성하여 파일을 넣어둡니다. 


사용자의 접근을 위해서는 http://서버/photo 에 관리자로 로그인합니다.


<잠시 포토스테이션에서 관리자의 포토폴더에 대해 타 사용자가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법을 보겠습니다.>


포토스테이션은 DSM계정으로 접근하는 방식과 포토스테이션 자체계정으로 접근하는 방식 2가지중 1가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계정에다가 폴더 접근 권한을 줄 수있습니다.

이것은 관리자계정접근을 허용해놓은 파일스테이션-Photo 폴더에 있는 모든 폴더들을 선택지정하게 됩니다.



photo 폴더의 하위폴더들이 나열됩니다. 여기서 앨범 검색컬럼에 해당하는 부분에서 해당계정에 체크를 하면 접근이 됩니다.




나열되는 포토폴더들에서 보면 개별로 속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잠시 폴더 전체에 접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원목적으로 들어가서,,


포토스테이션에서 공유하기를 원하는 폴더를 클릭후 우측에서 자세히-앨범속성편집을 누르시고



접근권한을 두면되는데

비공개- 패스워드 방식 

으로 해서 패스워드를 주거나,



비공개-권한할당 (DSM의 계정으로 각 개별 폴더에 권한을 지정할 수 있음) - 권한할당을 눌러서 해당폴더에 접근할 계정에 "찾아보기" 혹은 "검색"이라는 부분에 해당 계정만 체크

하시면됩니다.




해당계정으로 TEST 폴더에 권한을 준후 HTTP://서버/photo 접근시


로 TEST 폴더가 보이게 됩니다.



공개로 두시면 비로그인자도 보게 됩니다.



<스트리밍을 위한 영상>


영상은 가능하면 폰에서도 PC에서도 원할히 재생가능하도록 MP4형식으로 인코딩해서 두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플레이가 잘됩니다. 타임스킵(재생바 드래그 원하는 위치이동)가 잘 되도록 하려면 추가적으로 MP4에 더하시면됩니다. 


이부분은 Mp4Box를 이용해서 MP4 파일에 Hint 라는 옵션 (-h) 을 주면됩니다. Hint를 줄때는 반드시 1회만 주어야합니다. 여러번 중복해서 하게 되면 영상의 음성이 깨지게 되니 주의 바랍니다.


그리고 사용자는 PC접속의 경우, 가능하면, Internet explorer가 아닌 크롬계열의 브라우저로 접근해서 보는 것이 원할한 스트리밍을 위해서 필수입니다.

모바일은 아무거나 다 잘됩니다.


여기까지 제가 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