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Tencent Gaming Buddy 다른 PC로 복사

category Hobby 2019. 10. 1. 11:06
반응형

Tencent Gaming Buddy (이하 TGB) 는 중국과 한국이 공동 개발하는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이다.

거의 pubg 전용이라 할 수 있는데, 녹스나 LD플레이어, 뮤 등과 비교해보면, 개인이 앱을 설치하는 방법이 까다롭다.

장점은 pubg 를 ,, 또는 pubg kr을 자알,, 돌릴 수 있다.

 

녹스, ld등 모두 에서 pubg kr을 구동해보면서, 역시 전용은 TGB구나 하는것을 새삼 느낀다. 

그 이유는 차단 당하지 않기 때문. 녹스에서 구동을 하다 계정 이 영구정지를 몇개나 먹어보았다.

차단에 대해서는 알아보면 된다..

 

TGB에 앱 설치, 특히 pubg golobal 이 같이 설치되는데 설치후 용량이 거의 8G쯤된다.

용량뿐 아니라 , pubg를 쓰기 위한 앱들 설치등.. 시간이 여간 소모되는게 아니다.

 

다른 PC에서도 이런 설치과정없이 복사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없을까 찾고, 삽질 중 다음과 같이 함으로 되었다.

 

A PC에서 필요한 모든 것 세팅 완료.

 

1. A PC에서 백업할 폴더

① %appdata%\Tencent (또는 %userprofile%\appdata\roaming\tencent )

② %programdata%\Tencent

③ 설치된 위치의 Program Files\Tencenttxgameassistant

④ 설치된 위치의 Temp\xGameDownload 

 

4가지 폴더를 백업한다.

 

2. B PC에서 TGB를 설치한다. 설치후 바로 종료

 

3. 1에서 백업한 4가지를 B PC의 각 위치에 덮어씌운다.

 

4. 설치된 위치의 program files\txgameassistant\appmarket\AppMarket.exe 를 실행해보거나 (메인gameloop임)

 

설치된 위치의 program files\txgameassistant\ui\androidemulater.exe 

를 실행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