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snagit 2019 설치하기

category Win Style/WinAll 2019. 4. 15. 14:09
반응형

윈도우10 RS5 1809 64Bit

 

최신버전 64비트 EXE를 받아서 설치하니 에러가 뜬다.

진행을 한참 안하더니, 만료되었다는.. 오늘 받아서 오늘 설치인데 왠 만료를 내뿜는것이지??

 

2018버전도 그렇고 2019버전도 그렇다. 12버전까지는 별 문제없이 설치가 되었는데 2018버전부터 UI도 완전 바뀌었고, 뭔가 심상찮다. 

설치오류에 대한 글이 있나 구글을 검색해보아도 별달리 나오지 않는다.

 

스내그잇 포럼내에 보니 몇달은 되었지만 윈10에서 설치오류가 있다.. 그래서 어쩌면 좋냐? 라는 글에 대한 답변이 있었다. 

exe 말고 msi버전으로 아래 옵션으로 설치 하라.. 로그도 생성해서 , 혹시라도 오류가 뜨면, 로그파일과 함께 보내라. 는 글이다. 

 

snagit.msi /qb /l*v log.txt

 

굳이 로그 필요없다면

snagit.msi /qb 까지만 해도 될것 같다.

 

msi지만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엔터프라이즈 라 별도의 옵션으로 설치하라고 하기때문에 위와 같이 slient 설치 옵션으로 설치하면 된다.

 

자 그럼 EXE버전이 아닌 MSI버전을 어디에서 어떻게 받으면 되는지 보자.

 

https://www.techsmith.com/enterprise-resources.html로 들어가면

 

Enterprise Deployment Resources for Snagit and Camtasia

Guides and tools for admins to configure and deploy Snagit and Camtasia on desktops, virtual machines, or remote desktops.

www.techsmith.com

이 나오는데 오른쪽에 msi installers 가 있다. 자신의 OS 환경에 맞게 다운로드 하자. 나는 64비트이므로 64 다운로드.

 

왼쪽에는 설치가이드인데 볼것 없고, 위에서 설명한 명령줄 하나면 OK.

다운 받은 위치에서 명령창을 열어서

 

snagit.msi /qb /l*v log.txt 또는 snagit.msi /qb

 

설치완료되고, 실행하면 키를 넣어라고 한다. 맛있는 과자는 알아서 좋아하는 과자로 먹여주시길.

 

기존에는 File- preference 에서 아래처럼 키 설정을 했는데 캡쳐키 설정이 이곳에 없다.

첫화면이 다음과 같다. 특이하게 캡쳐 키를 이곳에 바로 넣을 수 있다.

나는 F10키를 눌렀다. 그럼 다음과 같이 되며, 별도의 확인 키를 누를 필요없다. 그냥 적용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