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xbox 하드케이스 교체

category Hobby 2015. 5. 29. 12:15
반응형

xbox360 중고구매 이후 기본하드가 250G 장착이어서 커뮤니티 지인께서 선물로 주신 1TB 노트북 하드를 장착하고자 했습니다.


기존 정품케이스에 들어있는 하드 250G를 빼내고 교체를 하려고 정품케이스 뚜껑을 여는 작업을 하였는데요.

분리를 해보니, 이 정품 케이스는 본드로 붙여져있어서 뚜껑을 한번분리시키면 다시 붙일 수가 없었습니다.

임시로 스카치테이프로 뚜껑닫고 붙여놓은채로 XBOX에 장착하여 일단은 그대로 사용해놓고 있고, 케이스를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3천~4천원 정도에 홍콩마켓에 팔더군요.


홍콩 오픈마켓은 

http://dx.com 

입니다. 

한국으로의 배송이 무료입니다!!!

가입은 상단우측에 Join Free 를 눌러서 가입하면 되는데 절차도 간단합니다.

메일과 이름정도 입력하면 끝이고, 

물건을 사고 결재할때 카드를 등록해서 하면됩니다. 카드는 Visa,Master 등이 표시된 카드여야하겠죠?

Visa 가 찍히는 체크카드 하나 발급하여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저도 사용중인 체크카드로 결재를 하였습니다. 신용카드보단 낫겠죠


주문했던 상품은 이것입니다. 

한국돈으로 4천백원입니다.

왜케싼거얌!! 배송도 무료인데 헐..



주문후 메일로 정보가 옵니다. 2015.4.20일 월요일에 주문했었네요.

제가 주문했을때 $ 로 표기가 되었네요. 원으로 환산하면 아마 위와같지 싶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21일 발송 메일이 왔습니다.

주문후 약 10일?? 후 4월 30일쯤 온것 같습니다. 기억이 가물하여 찍은 사진을 보니.


개봉을 했더니. 참 종이박스가 허접합니다. 중고였남.. 세월의 흔적이..





일자드라이버 작은것으로 케이스 덮개주위로 살짝이 들어주면 한 곳씩 열려집니다. 라벨이 320G라 적혀있지만 의미없는 것이고요. 


뒷면입니다. 정품케이스와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이제 새하드를 장착합니다. 




케이스에 넣구 윗덮개를 덮어줍니다 . 위치에 맞게 놓구 눌러주면 따닥따닥 하면서 아래와 같이 됩니다.

다시 열때는 또 일자 드라이브로~


이렇게 해서 기존 하드케이를 빼고 1TB하드를 넣었습니다.

250G 하드 로우카피 해봤으나 750G가 남는 형태가 되버려서 어쩔수없이 새로 설치하듯 하였습니다.


하드장착후 XBOX 시스템 설정에가서 저장장치선택 -Y 키눌러서 포맷해버리고

Xexmenu 2.0, 프리스타일대쉬도 3.x 로 올리로 한글패치도 올리고 했습니다.

기존 세이브데이타는 넣질 못했네요. 별로 게임한게 없으므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