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설정 도구 KTOOLS

category Win Style/Win10 2017. 11. 24. 15:11
반응형

부산 해운대를 지키는 해운대 구조대 지민이님의 만드신 멋진 툴을 소개합니다.

윈도우설치후 이 프로그램으로 아주 쉽게 윈도우 설정들을 매만질 수 있습니다.

위의 설정들에 해당하는 제어판 인터페이스가 윈도우10으로 바뀌면서 확 달라진건 알고 계실까요?

익숙한 클래식에서 벗어나서 모바일 스럽게 바뀌다보니, 윈도우7 8.1에 익숙한 분은 도대체 전원메뉴가 어디에 박힌건지, 시작메뉴 설정은?

사용자 컨트롤은? 등등 윈도우를 편하게 쓰기 위해 설정해야할 옵션들을 찾기가 사실 어렵습니다.

 

그래서 위 KTools 한방으로 윈도우를 주물러 줄 수 있습니다.

 

현재 버전은 KTools 3.5 로 되어있네요. 라이센스를 받아서 설정해주어야만 프로그램을 동작시킬 수 있습니다.

저도 라이센스를 받아서 제 메일이 떡 ~ 하니 프로그램에 붙여진~

저만의 KTools로 만들어주시네요.

 

먼저 화면을 볼까요

 

프로그램의 제목은 윈도우 설치 마무리 및 트윅 입니다.

 

맨 좌측 상단 3줄 짜리를 누르면 나열되어있는 각 탭을 세로메뉴로 보여줍니다.

 

아래쪽에 보이시죠?

KTools for promise2000@naver.com

하하 제메일 주소입니다. 조금 짤려서 보이는데요 , 멋지게 바꿔주시겠죠^^.

 

그리고 하단에는 현재 나의 윈도우 버전과, 시스템사양(CPU, 메모리, 메인보드제조모델및 BIOS 펌웨어)이 자동으로 보여집니다.

Ktools 블로그 주소 보이시죠?

 

이 프로그램 개발자이신 지민이님 블로그입니다.

http://blog.naver.com/kongmanz

 

세계최강!!! 윈도우 설치 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인 K-Driver 의 제작자이시기도 합니다.

라이센스를 얻어서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은 위 블로그를 방문 바랍니다.

 

윈도우 확인

 

첫화면은 장치관리, 유지관리, 화면설정, 윈도우 시간동기화 등등등.. 하실 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폴더

 

여기서는 기본 계정의 내문서, 바탕화면, 즐겨찾기,, 흔히 내바즐 이라고 하죠? 윈도우를 재설치해야할때 백업해야할 기본적인 위치들..

이 윈도우 설치시 C가 기본입니다. 요즘은 SSD가 대세라 C가 SSD 로 쓰시죠? 문제는 어느날 갑자기 오는 뇌경색과 같이 SSD가 뇌경색에

걸리는 경우가 종종 있답니다. 그럼 내바즐 자료는 어떻하죠???

 

(윈도우를 재설치 해야할 경우에도 물론,, 내 디스크가 C. D 로 나누어져있다면, D로 바꿔두는 것도 나중을 위해서 아주 편한 일이 됩니다.)

그래서 ~ 사용자 폴더의 위치를 별도의 일반하드디스크 위치로 바꾸도록 하면 되겠죠?

물론 내 컴퓨터에 SSD (2파티션분할) 혹은 SSD + 일반 하드 가 달려있을때 가능한 얘기겠습니다^^.

 

D 드라이브가 있다면 , 이동할 폴더위치를 D의 특정 폴더로 지정하시고 이동! 버튼을 누르시면되며, 이미 이동되어있다면,

지금은 보이지 않지만, 이 버튼 아래에 초기위치(C드라이브)로 바꾸는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윈도우트윅1

 

윈도우 트윅 탭에서는 여러가지들을 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버리 숨기기/보이기 는 아래 그림보시면 이해되겠죠?

 

네비게이션 꺼짐/켜짐 은 역시 좌측 트리에서 USB장치들이 중복으로 보이게 되는 윈도우의 결함이 기본값(바로 위 그림)인데, 이런 중복을 보이지 않게 깔끔히 해결해줍니다.

 

 

이 외에도 윈도우 업데이트, 진단 추적, 코나타 검색등의 옵션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진단 추적옵션의 경우, 나중에 윈도우를 봉인(sysprep)해야할 경우가 있다면 반드시 기본값인 켜짐 으로 바꾸어주셔야합니다)

 

윈도우트윅2

 

여기서는 우클릭 컨텍스트 메뉴에 유용한 기능들을 보이게 할 수 있네요.

파일이나 폴더에 우클릭시 모든 권한 얻기, 관리자권한으로 CMD열기등을 보이게 할 수 있으며,

빈화면에 클릭시 프로그램및기능(추가/삭제), 디스크관리, 장치관리자, 작업관리자, 폴더옵션,시스템도구등을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스템자원을 좀 먹는다는 백그라운 앱 도 끄기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런 위치를 수동으로 윈도우 설정에서 찾아가려고 하면 좀 힘들텐데요. 편하게 프로그램에서 할 수가 있습니다.

 

 

시스템환경

 

여기서는 전원옵션을 바꿀 수 있네요.

최대절전,, 흔히 하드디스크 용량 먹는 하마인 hyberfil.sys 라는 파일을 만들게되는 그 넘이죠.

윈도우에서 거의 쓰지 않는 기능입니다. SSD 에선 더욱 불필요한 기능이라죠. 비활성으로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일반적으로는 자주 쓰지 않는 WindowsRE 기능에 대해서도 옵션을 변경할 수 있고, 환경변수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정보/백신

 

컴퓨터이름등 사용자 정보를 변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내컴퓨터 모델(메인보드)명과, 윈도우 설치날짜가 표시되네요. 음.. 사실 제가 만능이미지를 가지고 오늘 , 2017/11/24일 설치를 했는데

2017/10/19로 표시되네요? 이것은 최초 설치즉,, 만능이미지를 위해 누군가가 정윈도우를 설치했던 그날이 10/19일임을 보여줍니다

 

정상적인 윈도우 설치 순정 이미지ISO를 가지고 설치했다면 설치한 날로 표시될 것입니다.

 

그리고 백신 V3나 알약을 선택 설치 할 수 도있습니다. 이런 백신을 설치할 경우, 윈도우의 기본백신인 디펜더는 윈도우 자체적으로 비활성 상태로 전환이 됩니다.

 

유틸리티

 

요즘은 좀 나아졌지만,, 이전 윈도우에선 자주 아이콘들이 깨지곤 했습니다. 그래서 아이콘캐시 리빌드 배치파일도 편하게 만들어 쓰곤했는데

이런 기능도 넣어져 있어서 편하지요.

 

그리고

기본프로그램 연결설정 백업 및 적용부분은 , 윈도우 봉인(sysprep) 작업을 해야할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봉인을 하게 되면 모든 설정들이 기본앱으로 돌아가 있게 되죠. 그럼 수동으로 다시 프로그램 연결을 해줘야합니다.

예를 들면,, 영상파일의 플레이어는 윈도우미디어앱이 기본값이죠, 팟플레이어를 기본플레이어로 바꿔놨는데, 봉인을 하게 되면 이게 풀린다는 겁니다.

영상, 이미지, 웹브라우저, PDF 등등,,, 윈도우는 자체적으로 내장하고 있는 프로그램앱들로 기본연결시켜버리지요.

 

마지막으로 봉인 도구가 있군요. 윈도우 봉인도 버튼 클릭으로 하실 수 있겠습니다.

 

필요한 기능들이 한 프로그램안에 있으니 많은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발자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반응형